본문 바로가기

일상

[그릭요거트]만들기

728x90
반응형

저는 요즘 다이어트를
해야하는데....라는 생각으로
하루하루 생각만 하느라 바쁜데
그 와중에

그릭요거트

를 도전해보게됬어요

제가 평소에 극심한 변비도 있고
유산균을 챙겨먹어도
아무 효과가 없더라구요

그래서 내가 직접 만들어보자! 해서
도전했답니다

1000ml 기준인데
섞기전에 우유 한모금 마시니까
얼추 1000ml 되더라구요 (꼼수)

저는 전기밥솥으로 만들었어요

준비물 : 우유 900ml (고칼슘 X 저지방X)
불가리스 130ml (액티비아 대체 가능)

두개를 섞어서 잘 저어주고
이때 플라스틱이나 나무로 된 수저나 주걱을
이용해주세요
쇠는 유산균이 죽어버린데요!


밥솥에 1-1시간 30분정도보온으로 해주시고
전원 끄고 그 상태로 그대로 8시간정도 보관했다가
시간이 지나면 거름망이나 면포를 이용해 부어부시기만 하면 끝!

부어주고 잘 싸서 4-5시간? 정도
유청분리해주고 냉장보관 하면 되용

좀 더 꾸덕함을 원하신다면
냉장고에 면포 싼 상태로 1-2시간 더 있으면
정말 꾸덕 꾸덕해져요!

참고사항 ;
긴시간 보온 할수록 신맛 정도가 높아져요!




긴 글 읽어주시느라 감사합니다.

다들 도전해보세용 꼬고!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