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잠이 쏟아져요] 아메리카노 한잔!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다들 점심 드시고 일을 하거나
휴식을 취하고 계신가요?

저는 점심에 맛있는 국밥 한그릇 뚝딱
하고 왔는데요.


하핳.....
다 제 뱃속으로 쏙 들어갔어요 하핳

한그릇 뚝딱 하고 들어와서
앉아있자니 너무 잠이 쏟아지네요...

배는 부르고 덥지도 춥지도 않은
선선한 날씨에
눈치 없는 제 눈은 자꾸 감.....ㄱ...ㅕ요

그래서
잠 좀 깰 겸 아메리카노 한잔 마시려고 하는데

그 전에
제가 오늘 아메리카노의 간단한 효능과
부작용 설명 좀 드릴게용

다들 커피는 좋아하시죠?
저는 믹스는 잘 안먹고
블랙커피, 아메리카노를 위주로 먹는데요


간단하게 몇가지만 말씀 드릴게용

<효과>

1.집중력 향상과 각성효과

카페인 성분이 중추신경을 활성화 시켜
뇌 활동을 활발히 시켜준데요.

2.우울증 감소

카페인이 도파민과 세로토닌을 분비해
순간적으로 우울한 감정을 없애준데요.

3.다이어트와 변비 예방

카페인이 체지방을 분해하고
장운동을 활발하게 시켜 변비 예방에 도움이 된데요
변비 멈춰!

<부작용>

카페인이 좋은 역할을 하네?
하면서 많이 마셔야겠다! 생각하시는 분들
꼭 있으시죠?

그치만 안되요!

많으면 독이 된다구요~

많은 양의 카페인을 섭취하시게 되면
불면증, 탈수증상 , 위장 장애가 발생하니
항상 적정량을 드시길 바랄게요.

성인 기준 적정량은 하루 1-2잔(400mg)좋다고 해요!

저는 글을 적으면서 잠 좀 깼는데
여러분은 혹시 제 글을 보면서
더 졸리시진 않을지 걱정이 되네요ㅠㅠ

그래도 금요일이니까
다들 오후 남은 시간 조금만 더 힘내시구
오늘 맛있는 저녁 먹자구요!

화이팅!!!!!!!!!!!!!

728x90
반응형